거제 간 문재인 전 대통령, ‘낙동강 벨트’ 지원 > 지금 평창은?

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펜션
0/0
지금 평창은?

거제 간 문재인 전 대통령, ‘낙동강 벨트’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이 작성일24-03-29 00:01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문재인 전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4·10 총선의 ‘낙동강 벨트’ 출마자들을 연이어 만나고 있다. 문 전 대통령은 28일에는 경남 양산 자택에서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만난다.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 문 전 대통령이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보태기로 한 것으로 풀이된다.
문 전 대통령은 27일 경남 거제를 찾아 이 지역에 출마한 변광용 민주당 후보와 함께 계룡산을 등반했다. 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색 외투를 입은 문 전 대통령은 거제는 대통령을 2명 배출했는데 계룡산은 그 거제 기운의 뿌리라며 변 후보가 좋은 인스타 팔로워 기운을 듬뿍 받아 가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거제는 문 전 대통령의 고향이다.
문 전 대통령은 29일에는 부산 사상구에서 배재정 민주당 후보를 만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문 전 대통령이 29일 낙동강 강변을 걸으며 벚꽃을 구경할 예정이라며 배 후보와 만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낙동강 강변길을 따라 걸으며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문 전 대통령은 사상에서 19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20대 총선 때는 사상에 출마한 배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았다.
문 전 대통령은 28일 양산 자택에서 임종석 전 비서실장을 만난다. 임 전 실장은 4·10 총선에서 서울 중·성동갑에 출마하려다가 공천에서 컷오프(배제)됐다. 문 전 대통령이 임 전 실장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으로 풀이될 수 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24일에도 양산에서 성당 미사에 참석한 뒤 이 지역 이재영 민주당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양산갑 최초의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이 돼달라고 격려했다. 지난 22일에는 양산을에 출마한 김두관 후보와 함께 지역 유기동물보호소와 반려동물지원센터를 방문했다.
문 전 대통령이 낙동강 벨트에 출마한 민주당 후보들을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통화에서 문 전 대통령이 지역의 성당에 가셨다가 우리 당 후보들과 함께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정이라며 평산책방에도 많은 후보가 오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문 전 대통령은 조국혁신당과 민주당의 비례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은 총선 전에는 만나지 않기로 했다. 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문 전 대통령이 두 정당을 모두 다 응원하기 때문에 어느 한쪽만 만날 수가 없다고 양해를 구했다고 전했다.
임 전 실장도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28일부터 나흘간 낙동강 벨트에서 집중적으로 지원유세를 한다. 임 전 실장은 선거운동 첫날 자신이 컷오프된 서울 중·성동갑의 전현희 민주당 후보를 지원하고 경남 양산갑으로 이동해 문 전 대통령을 만난 뒤 이재영 후보를 지원한다. 그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석열 정권 심판의 최전선은 낙동강 벨트라며 낙동강 벨트 외에도 저의 지원이 필요한 지역이 있다면 힘닿는 데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TOP BACK
업체명: 사단법인 한국농어촌민박협회 강원지부 평창지회 ,  대표자명:이천기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봉평북로 396-4
사무국장 : 010-9761-0424,   팩스: 033-332-9942   이메일 : lsg652@naver.com
고유번호 : 804-82-00257 / 문의: 010-9761-0424
Copyright © 평창펜션안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