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인질 40명·팔레스타인 수감자 800명 맞교환하자” > 지금 평창은?

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펜션
0/0
지금 평창은?

이스라엘 “인질 40명·팔레스타인 수감자 800명 맞교환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이 작성일24-03-28 23:41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휴전 협상이 공회전을 거듭하는 가운데 이스라엘이 자국 인질 40명과 팔레스타인 수감자 800명을 맞교환하는 새로운 안을 24일(현지시간) 제시했다. 하지만 영구 휴전을 주장하는 하마스는 이스라엘이 자국 인질 석방에만 관심을 쏟고 있다며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혔다.
익명의 소식통은 이날 이스라엘 채널12에 이스라엘 정부가 주요 쟁점에서 유연한 새로운 제안을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앞으로 사흘간 하마스 가자지구 지도자 야히야 신와르의 답변을 기다릴 예정이라며 타결 가능성은 50%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외신들은 미국·카타르·이집트·이스라엘이 지난 1월 파리 회담에서 도출한 이스라엘 인질 40명·팔레스타인 수감자 400명 석방안에서 이스라엘이 한발 물러선 제안이라고 평가했다.
이스라엘은 나아가 지금까지 불가 입장을 인스타 팔로워 구매 고수했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 주민들의 거주지 복귀 문제를 조건부 논의할 수 있다는 뜻도 처음으로 밝혔다. 채널12는 이스라엘이 성인 남성을 제외한 여성과 어린이 귀환은 허락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전했다.
미국과 이스라엘 움직임도 바빠졌다. AFP통신은 이날 윌리엄 번스 미 중앙정보국(CIA) 국장과 다비드 바르니아 모사드 국장이 휴전 협상이 열렸던 카타르 도하를 떠나 각각 본국으로 돌아갔다고 전했다. 한 소식통은 협상 상황을 보고하기 위한 귀국이라며 이스라엘 인질과 팔레스타인 수감자 맞교환 수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했다.
다만 하마스 고위 관리 바셈 나임은 알자지라 인터뷰에서 이스라엘이 인질 석방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하마스가 주장하는 전쟁의 영구 종식, 가자지구에서의 완전한 철수, 실향민의 귀환에 대해선 논의할 의사가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진행 중인 휴전 협상과 관련한 확인되지 않은 잘못된 낙관론이 공유되고 있다고 밝혔다.
가자지구 최후의 보루인 최남단 라파의 극심한 인도주의 위기도 협상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당국은 이날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구호기구(UNRWA) 구호차량의 북부 진입을 더는 허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미셸 라자리니 UNRWA 사무총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구호 활동을 방해하기 위한 터무니없는 조처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TOP BACK
업체명: 사단법인 한국농어촌민박협회 강원지부 평창지회 ,  대표자명:이천기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봉평북로 396-4
사무국장 : 010-9761-0424,   팩스: 033-332-9942   이메일 : lsg652@naver.com
고유번호 : 804-82-00257 / 문의: 010-9761-0424
Copyright © 평창펜션안내. All rights reserved.